산시성 윈청 영어 대학교 1년에 숙소, 식비 포함 200만원?;
본문 바로가기
중국 생활

산시성 윈청 영어 대학교 1년에 숙소, 식비 포함 200만원?;

by 중국과 한국에서 살아가기~ 2018. 10. 20.
반응형


山西省运城市芮城县福尼斯英语学校

산시성윈청시루이청현포닉스영어학교!

(발음이 어렵지만.. )

우리 동업자가 여기 학교를 졸업했다길래 현재 제가 머물고 있는 

중국 허난성 싼먼샤에서 1시간 30분거리에 있다고 하길래! (차량 운전)

시간을 내어 가보았습니다.


중국 허난성에서 위쪽 (북쪽)으로 올라가면 산서성(산시성)윈청에 도착합니다. 

고속도로가 아닌 길이 하나 있는데 그냥 직진만 하면.. 도착하네요.


대신 가는길이 산을 깎은 길이라 오르락 내리락하고, 좁은 비탈길이 좀 많습니다.

그래도 산위에서 잠깐 쉬면서 대추도 따먹고 배도 따먹고 천천히 놀면서 갔지요 ㅎ


약 2시간정도 운전하며 도착한 학교.  산시성 포닉스 영어 대학교입니다.


학교가 너무 예뻐서 커리큘럼을 들어보니 괜찮다 생각하여

저도 다니고 싶어 학비가 얼마인지 물어봤어요~  

1년에 1.3万 (215만원정도) 라고 합니다.  *기숙사, 식당, 책, 교복 등. 모두 포함한 가격입니다.

졸업하면 전문대 졸업증을 준다고도 하네요. 

수업은 영어로 진행하구요!  비즈니스 영어와, 교육 영어 2개의 전공으로 나뉩니다.


2011년 전에는 미국,캐나다,호주,싱가포르, 오스트리아, 홍콩, 이스라엘 중동 선생님까지 외국인 선생님들이 가르치며

학생들이 배웠는데, 최근 정부의 엄격한 교육 규제로 외국인들이 교육을 할 수 없게끔 만들었다고 하네요.

그때는 싱가포르, 일본, 홍콩 학생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지금은 외국인 학생도 안되는가봐요..ㅠㅠ

(어차피 나이도 많아서 안될 것 같긴하지만요.)


지금은 유치부, 고등부. 대학부 3개 교육부서로 나뉘어 학교가 운영되고 있고, 중국 전국에서 학생들이 모여서 수업을 듣습니다.


이 학교의 비젼은 교육을 통하여 나라에 헌신, 기여하는 사람을 만든다.

이 학교의 미션은 헌신하고, 봉사하는 이 세대의 리더들을 배양한다.



현재 동업자와 같은 학교를 나온 동기들은 이 학교의 선생님이 되어있었어요. 20대 후반 30대 초반 청년들인데 선생님이라니..

대화를 나누어보니 똑똑하네요! 생각도 깊고 비젼도 있고,,, 그리고 젊은 선생님들이 가르치니 뭔가 신선함도 있을것 같아요.


입구에 들어서면 경비실에서 방문증 카드를 줍니다. 목걸이 차고 학교 구경~

여긴 남, 녀 학생들이 따로 밥을 먹고 생활한다고 하네요. 

고등학교까지는 수업도 남, 녀 따로 듣고요.

대학교 가야 합반으로 수업을 듣는대요 . 대학교까지 교복을 입구요.  

딱 토요일만 외출시간이 주어져 그때 평상복을 입고 외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아침에는 5시에 일어나 5시30분부터 6시 10분까지 조깅으로 단체 운동을 한다네요. 


거의 뭐 군대같은 학교네요.. 학생들의 표정을 보니 그래도 행복해보이고 여타 중국학생들에게 보이지 않는 총명한 눈빛? 

긴장하고 있는 걸음걸이, 자세 등이 보이긴해요..


중국 학생들 보면 어깨 축쳐져서 정신이 되게 없어보이는데 여기 애들은 조금 달라보이더라구요. 역쉬~ 훈련이 답인가봐요!

다른 한켠에는 유치원이 있어서~ 때마침 식사하러 나온 아이들이 너무 귀여워서 한컷!  저보다 중국어를 더 잘하는 아이들..;; ㅇ

사진찍자고 하니 쑥쓰러워 하네요~~;  


산서성 윈청 포닉스 영어 대학교를 다녀오고나서, 이런 교육방식의 학교가 많으면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어릴적 부터 양보와 배려, 듣는 연습을 시키고, 운동으로 훈련, 체계적인 습관과 매뉴얼로 가르치는 학교

거기에 필수인 영어를 가르친다니; 음악만 가르치면 딱이겠는데? 라고 생각이 드네요..ㅎ 

반응형